알토란 도라지오이초무침 맛있게 하는법 임성근 도자이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임성근 도라지오이초무침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맞이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매콤, 새콤, 달콤한 집 반찬으로 한 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되는 도라지오이초무침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상상만 해도 군침이 고이는 산뜻한 맛의 대명사 도라지 오이초무침 이번 기회에 잘 배워 두셔서 집 반찬으로 한 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 MBN 알토란 도라지오이초무침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도라지오이초무침(도라지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볼에 채도라지 500g을 넣고, 물 반 컵, 굵은 소금 1 큰 술을 넣고 바락 바락 3분정도 치대주세요. 


 


 


- 소금을 넣고 치대면, 쓴 맛 제거는 물론이고 도라지의 식감도 부드러워진답니다. 다른 도라지 요리를 할 때도 소금으로 쓴맛을 제거해서 재료 손질을 하면 좋답니다.


 


2. 소금에 치댄 도라지를 1~2번 냉수에 헹군 뒤에 헹군 도라지를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3. 새끼 손가락 길이로 잘라 씨가 이쓴ㄴ 부위를 잘라 낸 뒤, 손질한 오이 2개에 소금 반 큰 술을 넣고 10분 간 절인 뒤에 체에 밭쳐 수분을 제거 해주시길 바래요.


 


 


 

 

 

 


4. 진간장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고추장 3 큰 술, 물엿 2 큰 술, 설탕 1 큰 술, 3배 식초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통깨 2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3배식초가 없으면 일반 식초 4 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5. 양념장과 도라지를 함께 버무리다가 절인 오이, 채 썬 양파 반 개, 청야고추 3개를 다져 넣어 버무려 주세요.



청양고추까지 더해서 깔금하고

매운맛으로 완성~!






알토란 도라지오이초무침(도라지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매콤/새콤/달콤 맛의 효능은?



- 매콤한 맛은 혈액순환을 돕고 전염성 질환을 예방시켜 준답니다.



- 새콤한 맛은 살균 작용 및 세균 감염의 위험을 감소 시켜 준다고 합니다.



- 달콤한 맛은 에너지를 내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알토란 도라지오이초무침(도라지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요리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