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4. 11. 21:52

생활의달인 3대국수 마동국수집의 위치와 주소, 메뉴 가격 그리고 전화번호와 영업시간(운영시간)을 알아보아요

 이번 주 생활의달인에는 3대국수 마동국수가 나왔는데요. 

 45년 내공이 느껴지는 말 그대로 최고의 국수 였답니다. 비주얼은 너무나도 평범해 보이는 데요. 

 그 만들어 지는 과정과 시간을 알고 나면 혀를 내두룰 수 밖에 없는 정성과 많은 시간이 소요 된답니다.

 한 번 맛을 보면 일주일 내내 생각이 나서 다시 찿아올 수 밖에 없는 마성의 당김이 있는 국수를 소개 할까 합니다.






생활의달인 3대국수집 마동국수의 45년 내공이 담긴 국수에요



비주얼은 그냥 어머니가 늘 해주시던 평범한 국수와 다를 바가 없는데요.

한 번 맛을 보면, 빠져 들 수 밖에 없는 어마 어마한 내공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이게 바로 전북 익산을 평정 시켜버린 마성의 녀석이랍니다.



일상 늘 북적이는 가게 안인데요.

마동국수가 얼마나 맛이 있는지를 대변해주는 듯 하네요.

단골 손님들은 매일 매일 먹어도 다시 오고 싶다고 칭찬 일색이랍니다.



3대국수달인이신 구진영 사장님이신데요.

인자한 인상에 45년 경력의 내공이 그 모든 걸 말해 주시는 듯 하네요

처음에는 서툴렀지만, 지금은 전설이 되어버렸네요.






그 누구에게도 공개 하지 않았던 비빔국수와 그 양념장을 만드는 법과 인고의 과정이랍니다



이게 바로 아들에게조차 보여주지 않은 비법 양념장인데요.

45년의 내공이 쌓여서 오늘날 완성된 양념장이랍니다.

그 과정을 보면서 혀를 내두룰 수 밖에 없는 과정과 정성이 들어가더라고요.


바로 양념장의 비밀이 드러나는데요.

바로 가자미 육수를 이용해 감칠맛을 극대화 시킨다고 하네요.

가자미를 말려서 쓰면 비린내도 나지 않고 담백하면서 육수로 제격이라고 합니다.



잘 말린 가자미를 일렬로 잘 꽃아서 냄비에 넣은 뒤에 굵은 소금을 꽉 채워서 굽는답니다.

직접 구워버리면 탄내가 나게 되고 냄새가 나기 때문에,

한 시간 정도 약한 불에 굽는 데요. 이 과정에서 비린맛과 잡내를 소금이 잡아 내주고 소금의 좋은 성분도 가자미에 들어간답니다.


소금이 딱딱해지면 소금을 깨어 꺼내 구워진 가자미를 꺼낸답니다.



소금에 잘 구워진 가자미를 살만 발라서 냄비에 넣고 졸이는데요.

한 시간을 꼬박 저어야 하는 정성이 또 들어 간답니다.

하나 하나 모두 인고의 과정을 거치네요



졸이는 과정을 거친 뒤에 살과 불순물을 건져 내고,

단 맛의 대표 주자인 고구마와 양념장의 찰기를 담당할 흰쌀밥가자미 육수에다 넣고 다시 한 시간 동안 저어 준답니다.

가자미 육수죽이 된 상태에다 고춧가루와 생강 그리고 마늘과 땅콩을 넣어서 잘 섞어준답니다.



3일간의 숙성과정을 지내면 깊은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양념장이 완성된답니다.

소박한 국수 한 그릇에 온 갖 정성과 인고의 시간이 들어가네요.

양념장의 비주얼 만 보아도 침샘이 고이네요.



이 비빔 국수 한 그릇이 옛 맛을 자아내고,

45년 내공과 그 기간세월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생활의달인 3대국수 마성국수집의 대표 음식이랍니다







비빔국수와 쌍두마차 멸치 국수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멸치국수에 들어가는 육수용 멸치가 처음보는 황금색 멸치 인데요.

심상치 않은 색상의 이 멸치를 만드는 과정 또한 쉽지 않은 과정이랍니다.

명태를 찜 솥에 깔고 그위에 멸치를 올린 뒤에, 느릅나무 껍질을 넣어 둔뒤에

쪄내면 좋은 성분이 멸치에 스며 들면서, 황금색을 띄개 되는데요.


황금색 쪄낸 멸치를 한 자절 동안 말려주면 육수에 쓸수 있는 최적의 육수용 멸치가 된답니다.



3대국수달인만의 미공개 채수에다 멸치를 넣어,

한 시간 반 정도를 끓여내게 되면,

깊은 맛이 최고죠인 육수가 완성이 된답니다.







멸치 국수에 빠질 수 없는 간장 양념만드는 법도 공개 하셨네요.





시원한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솥에 간장을 넣고 넉넉히 게를 넣어 준 뒤에,

한 솥 끓여 준답니다. 그리고 닷 맛과 특별 비법인 깻묵은 같이 끓여낸 진액을 면포에 걸러서,

게를 끓은 간장에 넣어 준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간장 진액이 멸치 육수와 어울리는 최적의 간장양념이 완성 되는데요.

여기에 고춧가루와 썰은 파를 넣어재워 두면 멸치국수용 최적의 간장 양념이 탄생된답니다.

저런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양념간장이기에 대한민국 3대국수라고 칭하여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답니다.



비록 소박한 국수 한 그릇이지만, 

달인의 정성과 인고의 시간이 들어가 있는 45년 손맛이 담긴 국수,

꼭 한번 먹어 봐야 할 음식 중에 하나 인 것 같네요. 특히 비빔국수는 삼시세끼 먹어도 질릴지 않을 듯 하네요.



생활의달인 3대국수 마동국수집의 위치와 주소, 메뉴 가격 그리고 전화번호와 영업시간(운영시간)을 알아보아요




* 상호 : 마동국수


* 주소 : 전북 익산시 서동로 160-1

          (지번) 마동 70-11


* 전화번호 : 063-853-0334


* 영업시간(운영시간) : 매일 11:00 ~ 19:30

                             일요일 11:00 ~ 15:00




[메뉴 가격]



국수 - 4,000


비빔 국수 - 5,000


콩국수 - 6,000


메밀비빔국수 - 7,000




* 방송 영상 출처 : SBS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