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먹거리 길거리 음식들과 맛집들을 소개 해 드릴게요

 2017년에는 꼭 해외여행을 가리라고 마음 먹은 꿈꾸는 시크릿리치랍니다. 그 중에서도 가고 싶은 외국 중 하나인 대만인데요. 

 마침 VJ 특공대에서 대만 길거리 먹거리 맛집들이 방송되더라고요. 보는 내내 너무나 먹고 싶더라고요. 

 정말 너무 먹고 싶은 비주얼과 보지 않아도 상상이 되는 풍미와 식감 향까지 느껴 질려고 하더라고요. 특히 대만 여행시 빠질 수 없는 밤거리 야경은 화면만 보아도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미식 왕국 '대만'


직접 가보지는 않았지만 대만 하면 미식왕국 길거리 음식의 대표적인 관광국이죠


너무나 맛있는 길거리 먹거리 음식이 많은 대만이다 보니,

줄지어 기다리는 손님들을 풍경은 일상 다반사더라고요













부드럽게 찢어 먹는 맛이 일품인 총좌빙을 아시나요?



겹겹이 쌓여 부드럽게 찢어먹는 맛이 일품인 총좌빙이랍니다

겹겹이 층을 내기 위해서 사장님의 찝게로 마구 마구 찢어가면 굽는게 포인트랍니다

길게 늘어서 있는 줄이 얼마나 맛있는는지를 대신 표현해 주는 것 같네요











기나긴 대기 끝에 총좌빙을 먹어보는 손님들이랍니다

언제 저는 한 번 먹어 볼까요?


부드러움이 입안에서 상상이 되네요












고소하고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땅콩 아이스크림도 있답니다



밀가루 전병 같은 곳에 땅콩 가루를 뿌리고

그 위에 쫀득한 아이스크림을 넣어서 싸면 완성되는

땅콩 아이스크림이랍니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웬지 그 맛이 예상되어

벌써 입안에서 그 맛이 상상이 되더라고요


저건 언제 먹어도 맛날 듯하고,

점점 더워지는 요즘 한 입 꼭 먹어 보고 싶네요












늦은 저녁 타이베이 야시장 아름다운 야경 모습과 길거리 음식들 모습이랍니다



낮보다 아름다운 대만의 야경 풍경이랍니다

부산의 광안리 야경 모습과

부평 깡통시장이 생각나는 듯 하네요






대만 야시장의 길거리 음식들은 즉석에서 만들어 지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멈춰질 수 밖에 없을 듯하네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특유의 직화 향들이 맛보지 않고는

평생을 후회할 듯 한 길걸리 먹거리 대만 음식들이랍니다









관광객도 많지만 현지인들도 긴 줄을 서가며 정말 맛나게 드시는 모습이

꼭 대만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군요









이건 꼭 먹어봐야해! 후쟈오빙 후추빵이랍니다



후추빵 후쟈오빙이 나오자 말자 바로 바로 나가 버리고요

줄지어서 있는 사람들의 줄도 줄어들 생각이 없을 정도로 긴 기다림이 필요하답니다


그래도 먹을 수 있는 차례가 다가오자 손님들의 미소가 보이네요









긴 기다림 끝에 먹어보는 추쟈오빙 후추빵이랍니다

한 분도 빠짐없이 맛있다~ 를 연발하네요


그 맛이 너무나 궁금한 시크릿리치랍니다







만드는 법은 한국의 만두를 만드는 과정과 비슷한데요

속 재료는 간이 조금된 고기와 부추가 전부랍니다


그런데도 긴 기다림을 불러 일으키는 대단한 그 맛은 어딜서 나올까요?









바로 제일 중요한 것이 화덕의 불조절이라고 

가장 많이 신경 쓰시는 사장님이었답니다


숯불로 굽는 거라 온도 조절이 조금만 안되어도 제대로 된

후쟈오빙 후추빵을 먹을 수가 없답니다









화덕에서 숯불을 이겨내고 구워져 나온 후자오빙 후추빵의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이네요

꼭 먹어봐야할 음식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