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2. 22. 01:29

[수미네반찬]시금치된장무침 만드는법,김수미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시금치된장무침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오늘의 한 상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첫 번째 반찬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소고기 장조림에 이어 반찬이 아닌 메인 음식으로도 손색없는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김수미 표 시금치된장무침을 선보였는데요.


수미샘 비법으로 살짝 데쳐 만든 생기가득, 달달함까지 느껴지는 시금치 된장무침은 야채를 싫어하는 어린아이들도 맛나게 먹을 것만 같은 군침을 유발하는데요. 이번에 한 번 제대로 배워서 영양가득한 시금치 된장무침을 밥반찬으로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시금치 된장무침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시금치된장무침 만드는법 김수미 황금레시피 시금치 맛나게 데치는 법!


 


1. 굵은 소금 1 작은술을 넣고 팔팔 끓인 물을 준비 해주시길 바래요.


 


 


2. 시금치를 숨만 죽일 듯이 40~50초 정도 가볍게 뒤집어 가면서 데쳐 주세요.


 


 


3. 데친 시금치는 10분동안 찬물에 담가 두세요.

- 시금치에는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소량의 옥살산(수산) 성분이 들어있으니 반드시 데쳐 드시길 바래요.


 


시금치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슙, 철분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데친 시금치를 찬물에 담가 놓으면 아삭한 식감이 더욱 살아 난다고 하네요.






수미네 반찬 시금치된장무침 만드는법 김수미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볼에다 다진마늘 1/2 큰술, 참기름 1 큰 술, 통깨 솔솔, 햇된장 2 큰술을 넣어주세요.

- 무침에는 묵은된장말고 반드시 햇된장을 사용하셔야 그 맛이 제대로 난답니다.


 


2. 쪽파 3대를 약 5cm 길이로 썰어 양념과 잘 섞어 주시길 바래요.


 


 


3. 데쳐서 찬물에 담가놓은 시금치를 꾸욱~ 짜서 물기를 제거해주신 뒤, 시금치를 조금씩 나눠 넣고 양념도 그 사이에 조금씩 나눠서 골고루 아기 다루듯 조심히 무쳐 주시길 바래요.


 


- 간 보면서 양념을 조금씩 조절해주시면 딱 좋답니다.






수미네 반찬 시금치된장무침 만드는법 김수미 황금레시피 그 맛은?


 


한다감씨에게도 시금치된장무침에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모습이네요.


 


메인 음식으로도 손색없는

아삭함과 달달함까지 거기에

풍부한 영양까지 엄지척~!


 


정말 건강해지는 맛과

식감으로 매력적인 시금치된장무침!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