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2. 18. 21:52

[알토란]무나물 맛있게 하는법,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정월 대보름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김하진의 대보름 밥상에서는 대보름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나물 3종 황금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무나물, 가지나물, 고구마줄기나물 레시피를 비법 전수를 한 시간이었답니다.


많이 현대 음식들에게 길들여진 우리지만 사실 한국인이라면, 색다른 음식 또는 입맛 없을 때 나물 반찬을 가끔 해드시면, 그렇게 맛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제대로 배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 MBN 알토란 무나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무나물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무 1kg 를 개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무나물을 할 땐 녹색부분이 많아야 더욱 달달한 풍미를 느낄 수가 있답니다.


 


 


2. 무 1개를 결대로 채 썰어 주세요.

- 무나물을 반으로 자른 뒤 결대로 잘라야 무나물을 무칠 때 부서지지 않으니 유념해주세요.


 


 


3. 씨·태좌를 제거한 청양고추와 편으로 썬 생강을 준비해주세요.

- 청양고추와 생겅을 먼저 볶아 주면 무에 감칠맛을 더해 준다고 하네요.


 


 


4. 살짝달군 팬에 현미유 3 큰 술을 두르고 손질한 청야고추 1개와 편으로 썬 생강 2쪽을 넣어 주세요.



이제 무를 넣고 양념하면서 볶을 차례~!


 


 


5. 채 썬 무를 넣고 볶아 주다가 꽃소금 2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 파 4 큰 술, 다진 마늘 3 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6. 반투명해지면 거의 익은 상태이로 잔열로 계속 익기 때문에 살짝 덜 익을 정도로만 볶아 주세요.


 


 


7. 불을 끈 뒤 참기름 2 큰 술, 깨소금 2 큰 술을 넣고 섞어 주면, 알토란 김하진표 비법 무나물 완성~!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