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만물상]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유귀열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나박김치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엄지척! 절대 실패없는 명절 음식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명절 음식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불지 않는 당면에 이어 바로 어울리는 음식인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을 비법으로 소개한 유귀열 조리기능장인데요.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확 잡는 10분 완성 즉석 나박김치 요리 레시피를 공개 하였는데, 10분만 따라하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나박김치 한 번 배워 볼까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나박김치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의 만물상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유귀열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무 500g, 오이 2~3개, 알배추 1kg을 썰어서 준비 한 뒤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멸치액젓 2스푼, 꽃소금 3스푼을 넣어 양념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 주시길 바래요.


 


 


 


2. 사과 1개, 물 반 컵, 양파 반 개, 마늘 3알, 홍고추 15개를 믹서기에 잘 갈아 배보자기에 넣고 짜서 국물만을 통에 넣어주시길 바래요.

- 사과의 과당이 발효를 촉진 해서 김치를 빨리 익혀 준다고 하네요. 매운맛과 마늘향 그리고 사과의 단맛이 환상 궁합이라고 하네요.


 


 


3. 찹쌀가루 1스푼, 물 6컵을 넣어 팔팔 끓여 끓는 상태 그대로 부어 주세요.

- 뜨거운 찹쌀풀을 넣으면 체온과 비슷해서 유산균이 왕성하게 활동해 김치를 빨리 익히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홍고추와 쪽파로 나박김치로 마무리 하면 밖에 두고 차갑게 식으면 바로 속이 뻥~ 뚫리는 나박김치가 완성이 된답니다.






살림9단의 만물상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유귀열 황금레시피 그 맛은?


 


탄산음료가 생각 날 때 먹는

바로 그 나박김치 그대로!


 


나박김치가 조금 전에 만들어

졌다는 게 믿기 지 않을 정도로 마치

최소 1~2주 숙성을 한 가장 맛있을 때,

맛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외국인도 인정하는 한 숟갈에

숨길 수 없는 표정까지 자아내느

만물상 유귀열 표 나박김치~!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