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떡갈비 황금레시피,임성근 만드는 방법

이번 주 MBN 알토란 레시피 임성근 떡갈비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설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제철밥상의 최고 요리를 선보이는 임성근의 설밥상에서는 독보적인 맛과 멋을 지는 고기 요리인 임짱의 비법 가득한 떡갈비 요리를 선보였답니다.


시크릿리치 정보팩토리에서 다양한 떡갈비 요리 레시피를 소개 해드렸는데요. 그 중에서도 믿고 배우는 임성근의 떡갈비 요리는 과연 어떤 비법들이 가득할 지 한 번 살펴 볼까요?






" MBN 알토란 떡갈비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떡갈비 황금레시피 임성근 만드는 방법 오늘의 재료 준비!


 


 


1. 불고기용 소목심 12kg를 두께 1.2mm 썰어져 준비해 주시길 바래요.

- 보통 떡갈비는 분쇄육을 사는 경우가 많은데, 분쇄육인 일명 다짐육은 여러 부위의 자투리 고기를 기계로 다진 것으로 구운뒤 식으면 금세 굳어 버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임성근의 비법! 얉은 소목심을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2. 불고기용 소목심 1.2kg을 5cm길이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 불고깃감으로 떡갈비 재료를 준비하면 부드러운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고, 풍부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소목심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감과

맛 영양까지 삼박자가 딱! 이랍니다.






알토란 떡갈비 황금레시피 임성근 만드는 방법 요리과정~!



 


 


 


 


 


 


1. 진간장 4 큰술, 흑설탕 8 큰술, 다진 마늘 2 큰술, 다진 대파 3 큰술, 물엿 2 큰술, 맛술 2 큰술, 후추 반 큰술, 참기름 2 큰술, 깨소금 3 큰술, 다진 청양고추 2개, 식용유 3큰술을 넣어 고기 버무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양념과 고기를 섞어 버무려 주세요.

- 이렇게 양념에 버무린 고기에 채소를 추가해서 넣으면, 바로 바싹 불고기가 된답니다.


 


 


3. 탄력감이 생길때까지 세게 치댄 뒤 주먹보다 살짝 작은 크기인(80~90g)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3. 반죽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 뒤, 뭉친 떡갈비 반죽을 접시에 높고 펴주세요.

- 떡갈비를 손에서 손으로 쳐주면 공기가 빠져 잘 뭉쳐진다고 하네요. 주의할 점은 고기를 너무 많이 치대면 딱딱해지는 유념해주세요.


 


 


4. 양송이 가장자리를 도려 내고 양송이 속에 고기를 채워 양송이 떡갈비도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이제 맛나게 구워줄 차례~!


 


 


5. 프라이팬에 기름을 3 큰 술 두른 후 중불에서 익혀 구워주세요


 


6. 고기 부분이 밑으로 가게 양송이 떡갈비도 올려 주시고 한 면당 3분씩 총 6분을 구워주시면 완성~!


 

 

 


- 고기의 잡내가 날아가도록 뚜껑을 열고 굽는 것이 좋답니다. 육즙, 버섯 즙 가득한 양송이 떡갈비도 그야말로 최고인 듯 하네요. 올 명절 떡갈비는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