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우엉김치 만드는 법,유정임 담는법 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유정임 우엉김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설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철마다 때마다 맛깔난 김치 비법을 알려주는 유정임 명인의 첫 번째 요리인 나박김치에 이어 두 번째 요리인 우엉김치까지 레시피를 공개 하였답니다.


못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유정임 명인의 우엉김치 담는 법! 이번 기회에 잘 배워 두셔서 명절에 집반찬으로 꺼내 두셔도 좋을 것 만 같네요.






" MBN 알토란 우엉김치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우엉김치 만드는 법 유정임 담는법 황금레시피 우엉 손질법!


 


 


1. 우엉 1kg를 준비해서 칼등으로 껍질을 벗겨주고 얄팍하게 어슷 썰어 준비해주세요.


 


2. 쌀뜨물 2L, 소금 200g을 넣고 풀어 준 뒤 어슷 썬 우엉을 넣고 30분간 절여 주세요.

- 단단한 우엉은 절임물의 염도가 높아야 잘 절여 진다고 하네요.


 


 


3. 찬물에 절인 우엉을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헹군 첫 물에 너무 뿌여면 한 번 더 헹구어 주세요.



- 우엉의 효능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성분이 많아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준다네요.






알토란 우엉김치 만드는 법 유정임 담는법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손질한 우엉을 볼에 넣고 고운 고춧가루 3 큰술(30g), 굵은 고춧가루 3 큰술(30g)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 고운 고춧가루와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야 텁텁하지 않고 색감이 좋답니다.


 


 


 


 


2. 멸치액젓 8 큰술(100g), 다진마늘 3 큰술 반(40g), 생강즙 1 큰술(10g), 조청 12 큰 술(250g), 매실청 8 큰 술(100g)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 취향에 따라 단맛을 조절 해주시면 돼요.


 


3. 찹쌀죽 한 종기, 3cm 길이로 썬 미나리 한 줌(150g), 쪽파 한 줌(100g), 채 썬 배 반 개(200g), 통깨 2 큰 술(20g)을 넣어 버무려 우엉김치를 완성 시켜 주세요.


 


- 우엉김치는 바로 먹어도 되고, 한달 동안 냉장 보관 하면서 맛나게 드셔도 된다고 하네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