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1. 15. 10:44

[생활의달인]강릉 장칼국수 은둔식달 맛집 용비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강릉 장칼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맛집 용비집이 소개 되었답니다.


강릉의 한 한가로운 주택가에 위치한 장칼국수 달인이 있는 식당을 임홍식 달인이 은둔식달 잠행단으로 방문을 하였는데요.


어머니 때 부터 아들까지 이어온 가문의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걸쭉하면서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일품이라, 마지막에는 밥 한 공기 말아 먹어야만 완성이 되는 듯한 장칼국수 과연 그 맛과 비법? 그 위치와 정보는?






"생활의 달인 강릉 장 칼국수 은둔식달 용비집을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강릉 장칼국수 은둔식달 맛집 용비집 방문!


 


오픈하지말자 단골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강릉 명물인 장칼국수

가게 중에서도 맛집인 용비집인데요.


 


입소문 만으로 지금은 전국 각지에서

이미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장칼국수 맛집 명소라고 하네요.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 맛을 보면 반해 버릴 수 없는

비주얼만으로 군침 유발 장칼국수~!






생활의 달인 강릉 장칼국수 은둔식달 맛집 용비집 그 맛은?


 


드디어 장칼국수를 받아든

임홍식 잠행단 달인인데요.


다른 칼국수에 비해 얇은 면과

각종 채소와 감자, 호박 등과

얼큰한 육수까지 어우려져 있네요.


 


 


"캬~~~"


국물 한 모금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고요.


 


얼큰해 보이는 색깔과는 달리

그리 맵지 않고 끝맛은 칼칼한데,

담백하고 맛있다고 하는군요.


 



장 자체의 맛만으로도 맛나는데,

흐르는 듯 빨려 들어가는 부드럽고

얇은 면발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강릉 장칼국수 은둔식달 맛집 용비집 핵심비법은?


 


주문과 동시에 면을 썰어 내기

시작하는 달인인데요.


 


손님들은 사골육수로 만든 국수라고 

오래된 단골 손님들도 생각 하고 있었는데,

멸치 육수라고 말하는 사장님 ㅋ.


 


 


 


바로 그 깊은 사골 육수의 맛이

나는 이유는 바로 다시마를 총 6일에

걸쳐 사골육수를 바르고 말리기를

반복하는 과정이었네요.


 


 


 


6일 동안 6번에 걸쳐서 사골 육수를 바르고

말리기를 반복한 비법 다시마 이외에

달걀숙성 시킨 멸치도 비법 인데요.


 


 


달걀을 건 멸치 위에 놓게 되면 이 달걀이

건 멸치의 잡냄새라든지 안 좋은 냄새,

이런 것들을 잡아주고 흡수 해주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고 맛난 멸치 육수가 가능하다는데요.


 


 


일반 멸치 육수와 비교한 달인의

달걀 숙성 멸치 육수는 그 색깔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 할 정도네요.


 


 


숙성 멸치와 사골 입은 다시마까지

그리고 비법 장이 들어가

얼큰한 장칼국수 육수를 만들어 내는데요.


 


 


 


핵심비법 중에 하나인 장을 만드는 과정은 격국 비밀리에 부치셨는데요. 하나의 힌트 과정인 메주를 갈아서 소금에 절어 한 일년 정도 보관한 메줏가루를 고추장 담글 때 쓴다고 슬쩍 알려 주셨네요.


 


 


아직도 어머니의 손맛을 재현 해내기위해

겸손으로 고개 숙이며 노력하는 아들은

점점 어머니의 맛을 구현 내가 는 듯 하네요.





강원 남문동 맛집 용비집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용비집


* 주소 : 강원 강릉시 남문길 20

   (지번) 강원 강릉시 남문동 164-1


* 전화번호 : 033-646-2020


* 영업시간(운영시간) : 10:00 ~ 19:30

일요일 10:00 ~ 15:00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메뉴 가격]


장칼국수 - 6,000


사골 곰탕 - 7,000


냉콩국수 - 7,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