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만물상]대구무조림 만드는법,유귀열 황금 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신년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1년 내내 활력이 콸콸! 매콤 쫄깃한 밥도둑 대구 무 조림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한 번 먹어보면 무조건 밥도둑이라고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반찬인데요.


하얀 밥 위에 무를 올리로 대구 살을 턱~ 올려서 한 입 먹으면, 무한 흡입을 할 수 밖에 없는 대구 무 조림은 북미정상회담 오찬 메뉴에도 등장을 하였을 정도로 별미 중에 별미랍니다.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대구 무 조림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대구 무 조림 황금 레시피 만드는법 재료 손질부터!





1. 대구 한 마리를 손질한 후 큼직하게 토막을 내서 이리와 함께 사과즙에 10분간 재워 주시길 바래요.






2. 무 500g을 1cm 두께로 큼직하게 썰어 준 뒤 전자레인지용 볼에 담아 물 1/2컵을 붓고 비닐랩을 씌워 10분간 익혀 주세요.




- 반 정도 익은 무는 나중에 무가 완벽하게 익게 할 뿐만 아니라 달달한 무 육수까지 내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사과즙에 이어 또 다른 핵심 비법 재료인 간 연근도 나오는 군요. 간 연근을 사용하게 되면 양념이 흘러내리지 않고 착착 안겨 더욱 맛을 낸다고 하네요.



3. 연근 50g 을 잘라 물 1컵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연근의 효능

- 연근 속 유신 성분이 대구의 단백질을 분해해서 부드럽게 만들어 사이사이로 양념이 배게 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대구무조림 양념장 황금 레시피와 조리는 과정





1. 다진 양파 1/2개, 진간장 7스푼, 다진마늘 3스푼, 물엿 2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7스푼, 간 연근을 넣어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전자레인지에 돌린 무를 국물째 냄비에 넣고 무 위에 양념장을 고루 발라 주세요.




3. 살집이 위아래가 되도록 손질한 대구를 올려주세요.

- 껍질보다 살집이 잘 보이도록 놓아야 양념이 잘 스며들 수가 있답니다.




4. 이리도 한 구석에 놓아 주시고, 나머지 양념을 고루 고루 위에다 발라 주세요.



- 양념장을 바를 때에는 무 -> 양념 -> 대구 -> 양념 순서로 발라 주시면 된답니다.




5. 한 번 더 조려 준 뒤에 대파와 고추 등 각종 채소를 어슷썰어 넣어 준 뒤 뚜껑을 덮고 20분간 조려 주세요.




보기만 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대구 무조림이 완성이 되었네요.



너무나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대구 무 조림

주말 한 번 시간 내서 맛나게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과 밥 한 끼 어떠신가요 ^^?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대구무조림 그 맛은?




잘 조려져서 대구 살이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살아 있는 보기만해도

군침이 절로 도는 대구살 비주얼~!




신선한 이리도 한 가득에

대구도 맛나고 무도 맛나고 양념이

그야말로 꿀맛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골고루 잘 밴 양념이 신의 한수~!

먹는 순간 두눈이 번쩍 뜨일정도로

밥 도둑이 따로 없는 만물상 대구무조림~!


영양까지 다 잡은 겨울철 만점 음식이네요^0^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