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 갓김치 봄동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정리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갓김치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신년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힐링 푸드이자 시그니처 메뉴인 김장 김치 중에서도 최고의 맛을 자아내는 갓김치를 두 번째 반찬으로 소개 되었는데요.


따라 하면 무조건 맛있는 수미표 김장김치 "갓김치" 집에서 먹는 색다른 별미 김치를 한 번 드셔 보고 싶은시다면, 레시피를 잘 배워 두셔서 이번에는 갓김치로 김장을 하셔서 집반찬으로 한 번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갓김치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정리 두 번째 반찬은?



▶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황금 레시피 끓이는법

- http://secretrich.tistory.com/1314



두 번째 반찬은 바로

갓김치 공개~!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담는법 정리 요리 과정!


 


 


 


1. 갓 2단의 줄기 부분만 소금물에 절여 준 뒤 줄기 사이사이 꼼꼼히 씻어주고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2. 볼에 찹쌀풀 500ml, 다진마늘 1 큰술 반, 멸치액전 4 큰술, 다진생간 반 큰술, 육젓 2 큰 술 다지기, 고춧가루 7 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3. 멋저 갓의 줄기 부분에 양념을 발라주고 갓의 이파리 부분은 양념을 훑어주듯이 바른 뒤 이파리 부분으로 갓줄기를 돌돌 말아 김치 통에 담아 주세요.


 



 


4. 쪽파 1/2 단도 마찬가지로 양념을 뭍히고 이파리부분을 돌돌말아 김치 통에 담아 주세요.


 


 


 


5. 육수와 남은 양념을 합쳐서 양념 국물에 통에 살짝 부어 주시길 바래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봄동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담는법 정리 요리과정!


 


1. 멸치액젓 3 큰술, 육젓 1 큰술, 다진마늘 1큰술 반, 다진생강 반 큰술, 고춧가루 6큰술을 볼에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크기가 큰 봄동은 한번 잘라주고, 양념장에 아기 다루듯이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4. 마지막에 통깨를 듬뿍 넣으면 봄동 겉절이 뚝딱 완성이 된답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 갓김치 봄동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정리 그 맛은?


 


뜨거운 밥에 잘 익은 갓김치를

쓱삭 비벼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그 자체 인데요.


 


쌉쌀한 갓의 향이 입안에 한 가득

봄동 겉절이도 그야말로

밥 도둑일 수 밖에 없네요.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봄동이

짬짤한 양념이 쏙 밴 겉절이로

변신해 집반찬으로 한 그릇 뚝딱~!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