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12. 8. 23:22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갈비탕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갈비탕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BEST 국물요리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일반적으로 사실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아서 엄두가 나기 힘든 갈비탕을 미역국보다 쉬운 요리 과정으로 갈비탕 레시피를 선버온 유귀열 조리기능장님인데요.


수입산 고기로도 한우처럼 야들야들한 갈비탕으로 변신 시켜 버리는 갓귀열의 비법으로 집에서도 쉽게 즐기는 맜있는 국물요리 레시피를 이번 기회에 잘 배워서 보양식으로 한 번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먹어 보세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갈비탕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갈비탕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오늘의 재료는?


 


 


갈비탕을 너무 먹고 싶은데

한우를 사용하면 너무 비싸 못먹는

이들을 위해 유귀열 표 수입산

고기로 야들야들한 갈비탕 만드는 법 공개!


 


 


우선 수입산 고기를 포크로 콕콕콕~

찍어서 구멍을 내어 준 뒤에

기름부분을 잘라내고 칼집까지

내어 주면 갈비 손질 끝~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갈비탕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요리 과정~!


 


당근과 오늘의 갈비탕 비법~!


 


 


 


 


1. 당근 1개를 잘게 썰어서 맛술 1컵과 믹서기에 갈아 주시길 바래요. 그런 다음 물도 함께 넣어서 당근과 맛술에 고기가 푹 잠기도록 채워 준 뒤 조물조물 버무려서 1시간을 재워 준 뒤에 고기에 붙어 있는 당근을 깨끗한 물에 씻어 주시길 바래요.

- 당근의 당 성분과 테르페노이드 성분이 핏물을 빨리 빠지도록 도와주고 누린내를 잡아주고, 맛술의 단백질 분해 효소과 연육작용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2. 무 반개를 3cm 두께로 썰어주시고, 저민 생강 반개, 통마늘 1줌, 청야고추 2개, 통후추를 다시백에 넣어 준비해주세요.


 


 


 


3. 오늘의 핵심비법 2 번째인 둥글레 티백 3개를 물 3L에 넣어 우려주세요.

- 둥글레차의 은은한 향이 잡내는 잡아주고 둥글레 전분이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하네요. 


 


 


 


4. 둥글레 육수가 팔팔 끓으면 고기와 채소를 넣어주고, 대파도 넣어 주시길 바래요.



이제 갈비탕 냄새가 풍기기 시작~!


 


 


5. 셀 불에서 50분가 팔팔 끓여 준 다음 채소와 다시마백을 제거 해주세요.

- 채소는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고 국물이 탁해지는 꼭 제거 해주시길 바래요.


 


 


6. 무를 꺼내서 다른 접시에 보관해주시고, 꽃소금 반 스푼, 국간장 3스푼을 넣어 간을 해 주고 약불로 줄여서 끓여 주시길 바래요.


 


 


 


7. 30분간 끓여 준 뒤, 당면을 한 줌 투하하고 꺼내 놓았던 무도 넣어 당면이 익으면 유귀열표 갈비탕 완성~!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