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12. 4. 00:20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서울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가 소개 되었답니다.


서울 주택가 골목에 자리 잡은 작은 식당으로 입소문이 나서 진정한 미식가들이 찾아 온다는 순대 전문점 가게 인데요.


제대로 된 막창 순대를 만날 수 있는 보석같은 곳으로 순대 마니아들의 성지 순례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막창 순대 부터 뜨꺼운 순댓국까지 겨울철 마음까지 녹여 버릴 듯 해버리네요.


막창 순대 인데도 너무 부드러워서 나이드신 어른분들이 먹어도 쫄깃하고 부드럽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비법과 맛이 숨어 있을까요?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 은둔식달 시골순대를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 잠행단 방문!


 


진정한 미식과들과 대부분

오래된 단골손님들로

매일 북적이는 순대 전문점


 


단골손님들이 숨어 있는

맛집이라고 말을 하는데요.


이른 시간에도 테이블이

꽉 차 있다고 하네요.


 


부푼 마음을 가지고 은둔실달

잠행단 달인이 가게 안으로 들어가네요.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 그 맛은?


 


 


 


원래 막창 순대라하면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냄새 없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움이 남다르다고 하네요.


 


 


 


특히 겨울철 뜨끈하게 속을

달래 줄 수 있는 순댓국은

두툼한 순대만으로 이미 무조건

맛있을 밖에 없는 맛!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 핵심비법!


 


쌀뜨물고 소금을 이용해서

세번 정도 씻어 내는 것에서부터 시작!


 


 


 


 


 


 


 


들깨를 볶아서 두부와 잘 섞어서 박 속에 채우고 그 박을 소금 속에서 구워 내는데요. 박 속의 특유한 향과 시원한 맛을 품고 들깨와 두부는 막창의 비린내를 잡고 부드러움을 잡아 준다고 하네요. 특히 막창순대의 달인은 유명 순댓국에서 배워온 레시피를 완전 자신의 방식으로 서울 사람들의 입맛에 맛게 노력해서 바꾸어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톡쏘는 맛이 있는 갓을 삶아 그 물을 막창에 부어 주고 비법 두부, 들깨 반죽을 덮어 숙성을 한 뒤 쩌내어 잡냄새를 없애고 쫀득쫀득 식감을 유지한 최고의 막창 순대를 선보이는 달인이랍니다. 재료 하나하나의 정성이 정말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과정의 연속이더라고요.



순대 피도 남다른 정성과 요리 과정!


 


 


무려 15가지 재료와 찰밥을

넣어서 순대피를 만들어주는데요.


완전 보양식이 따로 없네요.


 


 


 


 


15가지 재료로 만든 피도 그냥 익히는 것이 아니라, 무즙과 구운김을 솥 바닥에 붓고 김을 내어 훈연처럼 순대피를 쪄내어 잡냄새를 잡고 시원한 맛을 잡아주면서 특유의 맛을 만들어 내어 준다고 하네요.


 



무즙과 김의 향이 순대 소에

잘 배인 막창순대의 달인표 순대!


작은 한 접시에 담긴

어마어마한 정성은

정말 언젠가 꼭 먹어봐야할

명품 인생 순대네요.





서울 마포구 합정동 맛집 시골순대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시골순대


*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2가길 65

   (지번) 서울 마포구 합정동 392-3


* 전화번호 : 02-337-1730


* 영업시간(운영시간) : 10:00 ~ 06:00

일요일 휴무





[메뉴 가격]


순대국 - 7,000


막창순대 - 10,000


내장머리 국밥 - 7,000


오소리 국밥 - 7,000


추어탕 - 7,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