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쉽지만 주축 핵심 멤버들이 대거 빠진 국가대표지만, 핵심멤버들이 없어도 탄탄한 대한민국의 축구 실력을 평가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한국 호주 축구 평가전의 기회인데요.


한국으로서는 3년 전 2015년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연장 혈투 끝에 호주에게 1:2로 패한 준우승의 아쉬움을 털어 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한국과 호주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강국으로 역대 전적 또한 26회 중 9승 8무 9패로 동점을 보여 주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대표 선수 명단과 축구 일정을 알려드릴께요.






"한국 호주 평가전 명단 축구 중계 정리"



한국 호주 평가전 명단 축구 중계 정리 17일 17:50 !



우리나라 국가 대표팀은 아쉽게도 주축 자원들이 대거 이번에 참가하지 않는데요. 아시아 최고 스트라이커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벤투호 전술의 기둥인 기성용(뉴캐슬)과 정우영(알 사드)도 이번 평가전에 참가 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벤투호의 멀티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던 장현수(FC도쿄)도 불미스러운 일로 대표팀서 영구 퇴출되어 버렸고, 2선 만능 자원인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조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도 없는 점도 아쉬운 접입니다.


베테랑과 젊은피로 꾸려진 새 얼굴에 시선이 모아져 다른 선수들에게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무대와 대표팀서 산전수전 다 겪은 이청용(보훔)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합류하게 되었고, 올 시즌 K리그2(2부리그) 득점왕 나상호(광주)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멤버인 김정민(FC리퍼링)은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에 이름을 올리면서 자신의 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기회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권경원(톈진 취안젠)과 이유현(전남)도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아 국민들에게 새로운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일본에서 열풍을 이어가는 득점기계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발끝에 기대를 걸고 있는데요. 황의조는 올해 최고의 커리어를 쌓고 있어 기대감이 더욱 큽니다. J리그 무대서 6경기 연속골을 넣으며 16골(컵대회 포함 21골)로 득점랭킹 3위에 올라 자신의 진가를 어김없이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선 9골로 득점 1위를 차지했고 우루과이와 A매치서도 골맛을 보는 등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어 향후 유럽 무대의 부름도 받지 않을까? 기분좋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수 구성이 많이 바뀌었지만 벤투 감독은 새로운 선수들에게도 후방 빌드업으로 경기를 지배하는 스타일을 그대로 입혀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산이기 때문에 화끈한 경기력을 보여 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시안컵 최종 명단 발표 전까지 옥석 발굴에 초점을 맞추는 과정으로도 여겨 집니다.


이런 벤투호와 대결할 호주도 물러설 뜻이 없어보이는데요. 그레엄 아놀드 호주 대표팀 감독은 16일 유로스포츠에 실린 인터뷰서 "우리는 아시안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친선전은 없고 승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라며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호주 국가대표팀 아놀드 감독은 지난달 쿠웨이트와 원정 A매치 평가전서 4-0 대승을 거두며 완벽한 데뷔전을 치뤄 한국 전과의 기대감도 호주국민들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한국 호주 평가전 명단과 축구 중계 정리




▶ 한국 VS 호주 축구 평가전 친선경기

- 2018년 11월 17일(토) 17:50 


▶ 역대 전적 분석 - 열세

- 7승 10무 9패


▶ 피파 랭킹

- 한국 : 53위

- 칠레 : 42


▶ 축구 경기 친선 평가전 경기 장소

- 선코프 스타디움


▶ 중계 방송사 채널

- 지상파 KBS2 






* 이미지 출처 : 대한축구협회 공식 사이트 이미지 캡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