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3. 19. 09:15

매운맛특집 울산 매운수제비 저수지휴게실 위치, 주소,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번호랍니다(백종원의 3대천왕)

이번주 SBS 3대천왕은 매운맛 특집 편이 반영 되었답니다. 방청 패널 분들로는 신동, 산다라박, 정용화, 솔빈, 다원씨가 참여 해주셨네요.


이번 주에는 단계별로 백 아저씨께서 맛집 탐방을 해주 셨는데요 그 중에서 1단계로 방문하신 울산 매운수제비 가게 저수지 휴게실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이제 한번 저수지 휴게실의 매운 수제비를 감상해 보실까요?









백종원의 3대천왕 매운맛 특집 울산 매운 수제비 1단계 방문!









먼저 매운맛 특집 1단계는 울산 울주면 청량리 두현 저수지 근처 맛집인 저수지휴게실이라는 가게랍니다






아무래도 가족과 방문하시면, 산책도 하고 맛집으로 가서 매운 수제비도 드시고 일석 이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가 있을 것 같네요













한 솥에 끓일 수 있는 양이 오직 30인 분이기 때문에






음식점에 들어오시자 말자, 바로 주문을 해야 조금이라도 일찍 드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순서가 잘 맞지 않으면 대기 시간이 길어 진다고 하네요














이렇게 어머님들이 수제비를 하나씩 뜯어 끓이는 전통 방법이기 때문에,






한 솥 끓이는데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기다리게 되더라도 원래 제대로 된 맛집은 기다리는 것도 설레임으로 가득 차겠죠








이어 맛보는 매운맛 특집 저수지 휴게실의 매운 수제비랍니다







처음에 빨간 김치와 빨간 수제비만 나와서 너무 황량항 비주얼에






당황하는 백종원 아저씨네요







  







드시다 보면, 얼큰한 국물에 푸르스름한 파란 게 있는데요







이건 바로 추어탕이나 어탕, 매운탕에 넣어 드시는 알싸한 민트 향처럼 톡 쏘는 방아잎이라고 하네요






시크릿리치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하는데요







저수지휴게실 만의 비법인데, 군침이 나네요








미역, 김가루와 달리 약간 살짝 데친 상추처럼 씹는 식감이 살아 있어서 좋다고 하시네요















먹을 수록 맛이 중첩되어서 진해지는 맛이라고 표현 하시네요





역시 표현력이 남다르시네요










얼큰 시원 빨간 국물의 유혹 매운맛 특집 저수지휴게실 매운 수제비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매운맛 특집 울산 저수지휴게실의 매운수제비를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먼저 국물 육수용 재료로 다시마, 디포리, 마른멸치, 건새우, 표고버섯이 들어간답니다
















그 다음으로 감자, 고추장을 넣으면 수제비의 기본 국물이 완성된답니다
















정성 스럽게 풍덩 풍덩 수제비를 입수 하시고















다음으로 양파, 파, 버섯을 다시 넣어준답니다

















그렇게 끓이다 비장 무기인 방아잎을 솔솔 넣고 갈아낸 청양고추를 넣으면






얼큰한 매운 수제비가 완성!















매운데도 계속 넘어가는 웃기는 맛이라고 표현하시는 백 아저씨랍니다











다른 가게에 비해 약간 진 반죽을 하는 수제비!








다른 수제비집 가게와 수제비의 식감이 좀 다른데요







밀가루와 물의 비율을 2:1 로 넣어서 약간은 질게 만든답니다
















반죽을 질게 만들어 한꺼번에 30인 분 끓여 푹 익게 만드는데요







살짝 퍼지면서, 쫄깃함은 살려 있는 게 비결이네요














국물과 잘 어우러진 수제비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시네요

















마지막으로 된장 청양고추 무침에







매운 수제비를 먹다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드시는 백 아저씨네






너무 맛나 보여서 보면서도 침샘, 땀샘이 폭팔 하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매운맛특집 울산 매운수제비 저수지휴게실 위치, 주소,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전화번호와 메뉴 가격 이랍니다










* 상호 : 저수지 휴게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면 상보두현길 53

          (지번)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면 문죽리 1213


* 전화번호 : 052-222-3664


* 영업시간(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빼고는 월요일은 정기휴일 






[메뉴 가격]




매운 수제비 - 5,000원


일반 수제비 - 5,000원


검정 콩국수 - 6,000원


칼국수 - 5,000원


공기밥 - 1,000 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