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홈페이지 경비용 bcg 접종 확인 신고 방법

정말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에 일어 나게 되었는데요. 바로 영아들이 맞는 예방접종 주사 성분 용액에서 비소가 기준치를 초과해서 검출이 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 후생성이 결핵 예방을 위해 1세 미만의 영아에게 접종하는 BCG 백신의 첨부용액에서 기준을 초과하는 비소가 검출돼 출하를 정지했다" 라고 발표함에 따라 "해당 제품을 회수한다”면서 회수 대상은 ‘경피용’ 건조BCG백신(일본균주)라고 밝혔왔습니다.


따라서 백신 접종자 중 반응이 생길경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신고 접수를 할 수 있으나, 현재까지도 사이트 폭주로 접속조차 불가능 한데요. 우선 신고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경비용 bcg 접종 확인 신고 방법"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경비용 bcg 접종 확인 신고 방법



이 소식을 접한 영유아를 둔 부모들은 자녀가 맞은 경피용 BCG 백신이 비소가 검출된 제품인지 확인하려 예방접종 사이트에 접속이 몰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확인 방법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접속 후 예방접종 내역 조회 서비스에서 이를 조회할 수 있고, 또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사이트 보다는 어플 접속이 잘된다는 의견이 있기 때문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뒤 늦게 소식을 접합 부모들의 관련 확인과 신고 문의로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은 상태 지경이 되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는 지연 안내만 나오고 있는 상태라, 향후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앱 접속 가능시 경비용 bcg 접종 확인 및 신고 방법은?


1. 예방 접종 내역 확인 방법







2. 예방 접종 도우미 사이트 신고 방법


▶ 신고 주소


- 현재 마비 상태로 접속이 가능 할 시에는 신고 방법으로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접속 후 홈페이지 오른쪽에 ‘이상반응 신고하기’ 배너를 클릭해 통해 창이 나오면, 신고하는 사람의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피접종자와의 관계,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뒤에 실제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의 인적사항 "이름, 출생일, 성별"을 클릭 선택하면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후부터 홈페이지의 질문에 따라 예방접종 내역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는 이와 더불어 이상반응의 신고기준과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 제도 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