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10. 28. 16:03

서민갑부 순대국밥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 손복례 피순대 갑부 맛집

이번 주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에서는 봄여행 편에서는 <>가 소개되었답니다.


서민갑부 100년의전설 순대국밥으로 깊어간 세월 만큼 국밥 한 그릇에 평생을 담은 손복례 할머니의 전설같은 순대국밥의 이야기가 전해 졌는데요. 논산의 슈퍼스타급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손복례 여사님이 오늘의 주인공이네요.


1911년 문은 연 연산오일장에서 1대 김점순 여사부터 이어온 전통의 순대 국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어머니때부터 내려오던 전설의 순대국밥은 이제 지역의 명물이자 자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야기를 한 번 들어 볼까요?







" 서민갑부 100년의전설 순대국밥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를 알아보아요"



서민갑부 순대국밥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 내공 깊은 역사의 현장 같은 곳.


 


작은 논산 장터 근처에서 100녀의

내공을 자랑하는 원조연산할머니순대

가게는 이미 지역 명물인데요.


 


변함없는 맛에 오랜 단골 손님들부터

새로운 단골손님들까지

손복례여사님의 순대국밥을

먹기 위해 아침부터 행렬이 이어진다네요.



정통 피 순대를 맛볼 수 있는 곳!


 


피순대는 요즌 흔히 먹는 당면이 들어간

순대와 달리 선지에 피를 버무려 돼지 창자에

넣고 삶은 음식이라네요.


옛 고소한 순대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곳이라네요.

 





서민갑부 순대국밥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 손복례 피순대 갑부 맛집 그 맛은?



"이것이 바로 할머니 갑부표 순대국밥!"


 


푹 삶은 내장과 머릿고기는

피순대를 그저 거들뿐일 정도로

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거기다 순대의 풍미를 더해주는

육수까지 더해주네요.


 


30년 단골은 명함도 못내민다는

그곳에서 대대로 맛도 업그레이드

되면서 오늘 날까지 이어지고 있다네요.



가마솥에서 끓여나오는 전통 피순대!


 


제대로 된 고소한 피순대와 함께

특제 양념까지 더해져

풍부한 인심도 느낄 수가 있다네요.


 


연분홍빛 색깔이 그 맛을

짐작하게 할 수 밖에 없는데요.


군대국밥 그릇 한 그릇은 단돈 7000 원!


 


곱창, 오소리감투, 허파, 염통,

새끼 보, 머릿고기, 피순대, 간까지

들어가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먼 지역에서도 찾아 온다네요.






서민갑부 순대국밥 대대로 이어진 변화의 현장!


 


1911년 문을 연 연산 오일장에서

시작된 1대 김점순 여사부터 이제

4대재 그 전통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손복례 여사는 이북 고향을 그리워하며

늘 술에 찌든 남편 대신에 자식들을

위해 피순대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해서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아들이 그 뒤를 이어서 가계의

운영에 참여 하면서 2배 가량

매출 상승과 매장 확장으로 이어 졌다네요.


 


현재는 약 30억 원의 자산과

매출은 부러운 약 11억 원이나

매년 보여 주고 있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순대국밥 논산 원조연산할머니순대 손복례 피순대 갑부 맛집 찾아 올 수 밖에 없는 곳!


 


 


매일 매일 들여오는 맑은 돼지피와

식감의 풍미를 해 줄 탁한피와 적절한

황금비율로 섞어 만들어 지는데요.


 


피의 선택이 순대의 맛을 결정!


고소한 풍미를 줄 돼지 껍질과

잡내 제거와 영양까지 잠은

마늘과 인삼의 환상 조화로 만들어지네요.


 


 


4대째 이어져 온 피순대는

대대가 이어질 수록 업그레이드 되어

오늘날에 이루어 졌는데요.


선지, 파, 돼지껍질, 인삼까지

더해지고 숙성 시킨 갑부표 양념까지

입맛을 끌어당긴답니다.



하루에 돼지 50마리 양을 쓸 만큼이라

6대의 기계를 사용해서

일 손까지 줄였네요.



피 순대 꼭 한 번

먹으로 가봐야 할 것 같네요.






서민갑부 순대국밥 논산 연산 맛집 원조연산할머니순대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원조연산할머니순대


* 주소 : 충남 논산시 연산면 황산벌로 1525

 (지번) 충남 논산시 연산리 357


* 전화번호 : 041-735-0367


* 영업시간(운영시간) : 06:00 ~ 21:00






[메뉴 가격]


순대국밥 - 6,000


순대해장국 - 6,000




* 이미지 출처 :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