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9. 11. 07:36

생활의 달인 사워도우 화덕피자의 달인 옥수동 화덕피자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사워도우 화덕피자의 달인이 운영하는 옥수동 맛집  화덕피자가 소개 되었답니다.


서울시 성동구에 자리잡은 조용한 주택가에 사람들 발길을 이끄는 핫플레이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가정집 외관과 달리 이국적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만의 시그니처 메뉴는 이탈리아 화덕 피자로, 피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성지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반숙이 올라간 비스마르크, 고기와 치즈가 돈까스처럼 속 안에 차지한 칼조네 피자까지 맛을 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피자의 달인 옥수동 맛집  옥수동화덕피자를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사워도우 화덕피자의 달인 옥수동 화덕피자 맛집 인생 피자가 있는 곳!


 


조용한 가정집 분위기에 사람들의

끓임없는 발길이 이어진다는

핫플레스인 옥수동화덕피자 가게인데요.


 


참나무로 구워지는 화덕에서

구둬지는 피자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충분하다고 하네요.


 


이런 인생 피자를 먹는

단골 손님들의 칭찬 일색인데요.


특히 도우의 맛이 쫄깃한게

예술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옥수동 화덕피자 다양한 최고의 피자들!


 


보기만 해도 군침 흐르는

바삭할 것 만 같은 화덕에 구워진

도우가 매력적인 이탈리아 화덕피자!


 


달걀 노른자를 터트려서

소스처럼 먹는 그 맛이 일품인

이 집만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비스마르크!


 


마치 만두 처럼 치즈와 각종

채소 그리고 고기가 어울려진

칼조네 또한 일품이라고 하네요.



뭐니 뭐니 해도 쫄깃함이

최고인 도우의 빵이

한 번 맛보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는군요.





생활의 달인 사워도우 화덕피자의 달인 핵심비법! 


 


 


화덕피자의 달인은 무려 각각 속성이 다른 세 가지의 반죽을 각각의 방식으로 숙성을 한 뒤에 반죽을 합쳐 다시 숙성을 해서 차원이 다른 도우를 만들어 내는 데요. 첫 번째 이탈리아 밀가루는 수제 치즈를 만들어 다시 푼 물에 이틀을 숙성을 시켜 거친 입자를 가진 이탈리아 밀가루의 성질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요. 이탈리아 밀가루는 구수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두 번째 프랑스 밀가루는 진한 밀가루 느낌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찰기가 가장 많은 밀가루라 찰기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탄산수를 넣고 반죽을 한 뒤, 라이스페이퍼를 위에 덮고 중탕을 시켜 공기를 차단히 밀도를 최대한 높여 쫄깃한 반죽을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세 번째 미국 밀가루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담백한게 특징인데요. 그러다 보니 많이 쳐대면 질겨지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치댄 뒤 바닥의 닿는 면적을 최소화 해서 숙성을 시켜주는게 특징이네요. 이렇게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밀가루를 각각 달인이 연구한 최고의 숙성법으로 숙성한 뒤 섞어 준다네요.



아직도 남은 숙성 과정!


 


 


반죽에 들어가는 천연 발효종도 사워도 발효종으로 달인이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하는데요. 꿀과 감자 전분을 넣어 만든 비법 꿀전분을 소량 넣어 이틀간 숙성 시킨 천연발효종으로 반죽에 들어가 다시 숙성 과정을 거친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시 4일을 더 숙성!

총 6일을 기다려야 화덕에

들어갈 수가 있는 반죽이네요.


 



최고의 반죽으로 참나무 화덕에

각종 재료가 들어가 구워진 피자는

그야말로 인생 피자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고 하네요.



수많은 독학의 흔적들!


 

 


사워도우 화덕피자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이 구수한 훈연향을 피자에 배이게 하기 위해 훈연탄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데요. 발아현미를 갈아내고, 사과나무 칩과 현미가루를 섞어주는데요. 여기에 닭의 진액을 빼서 뿌려 점성을 만들어 둥글 둥글 뭉쳐 달인만의 훈연탄을 만들어 중간 중간에 참나무 사이로 훈연탄을 던져 극강의 구수한 향과 맛이 피자에 배이게 한다고 하네요. 


 

 


달인은 내성적이 성격 탓에 쉽게 선배들에게 다가가지 못하다 보니, 독학으로 요리를 배울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독학의 흔적들일 이제는 상장처럼 화덕피자의 달인에게 남아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네요. 직접 가 보진 않았지만, 이런 달인의 정성으로 만든 피자는 정말 최고일 듯 하네요. 꼭 언젠가 가보아야 겠네요.






서울 성동구 옥수동 맛집 옥수동화덕피자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옥수동화덕피자 


* 주소 :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7-1

  (지번) 서울 성동구 옥수동 285-60


* 전화번호 : 02-6084-2019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30  ~ 22:00

break time 15:30 ~ 17:30



[메뉴 가격]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