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명단 중계방송 총정리

시원한 승전보를 가져다 주는 구기 종목의 남자 축구, 여자 축구 대표팀에 이어 이제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대표팀 선발에 있어서 이정후 선수의 선발로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13일 대표팀 명단 교체로 이정후 선수가 발탁되면서 논란을 잠시 잠재웠네요.


특히나 워낙 경기 일정이 좋아서 부상이나 다른 변수만 없다면, 금메달 우승후보로서 막강한 힘을 보여줄 대한민국 선수 구성이라 많은 국민들이 응원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네요.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명단 중계방송 총정리"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명단 중계방송 총정리 경기 예상과 변수!


 


워낙 이번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은 우리나라로써는 전략 전술 운영도 쉬울 만큼 좋은 일정을 자랑하는데요. 2010, 2014, 이번 2018 까지 3회 연속 금메달을 도전하는 대한민국이랍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특수한 상황상 병역 면제라는 선수로서는 중요한 문제가 달려 있어 사실 다른나라에서도 올림픽에서 전략 분석시에 이 점을 높은 요인항목으로 두기 때문에 그만큼 더욱 열정을 태워 경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이 되어 지는데요.


 


처음부터 대만과 결승전같은 경기를 치루고 슈퍼라운드에서 대만을 만나도 에이스 투수들의 체력 안배 후 재등판이 가능한 상황이라 금메달을 향한 좋은 일정을 가진 대한민국 이랍니다.


 


다만, 변수로 지적되는 것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대만이 편파판정이라는 주장이 강한 만큼 심판 판정 외 대만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대등한 경기보는 초반 부터 승부를 짓는 많은 점수차를 보여 주는 것이 무난히 승리 할 수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되어 집니다.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명단 중계방송 총정리 논란과 확정!



2018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확정, 18일 소집에 들어 갔는데요. 최종 명단에는 차우찬-정찬헌-최정-박건우 제외 최원태-장필준-황재균-이정후 합류함으로써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AG)에 출전하는 야구 대표팀의 명단이 교체되어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선동열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3일 오후 대표팀 최종 엔트리 교체 선수 명단을 최종 확정했는데요. 누가 봐도 기량이 우수한 이정후 선수의 대표팀 제외로 인해 언론과 팬들의 뭇매를 맞은 선동렬 감독인데, 이벌 계기로 자카르타에서는 멋진 승리로 팬들에게 보답 하였으면 하네요.


2018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엔트리


투수 : 양현종, 이용찬, 임찬규, 박종훈, 임기영, 최충연, 박치국, 함덕주, 정우람, 장필준, 최원태 (11명)


포수 : 양의지, 이재원 (2명)


내야수 : 안치홍, 박민우, 오지환, 김하성, 박병호, 황재균 (6명)


외야수 : 김현수, 박해민, 손아섭, 김재환, 이정후 (5명)




야구대표팀 선동열 감독과 코치진은 부상 등으로 인해 아시안게임에서 정상 기량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본 선수를 아시안게임 엔트리에서 13일 교체하기로 결정하여 기존에 있던 선수들 가운데 엔트리에서 박건우(두산), 최정(SK), 차우찬 정찬헌(이상 LG) 등 총 4명의 선수를 제외 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자리를 이정후를 비롯해 황재균(KT), 최원태(넥센), 장필준(삼성)이 이 자리를 채웠는데요. 기량으로 보나 실력이나 처음부터 이들이 선발 되었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들 정도로 믿음직한 4명의 선수가 다시 추가 입성을 하였네요.


선동열 감독은 “12일까지 최종 엔트리에 있는 24명은 물론 예비 엔트리에 있는 모든 선수의 몸 상태를 소속 구단 트레이너들과 상의하며 면밀히 체크했다”면서 “그중 차우찬 등 4명은 크고 작은 부상 등이 이어져 아시안게임 개최 시점에 국가대표로서 정상 기량을 발휘할 수 없다고 판단해 교체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함으로서 최종 명단을 확정지었습니다.






2018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명단 중계방송 총정리 경기일정은?




예선 1차전

8월 26일 일요일 20:30 대한민국 vs 대만

중계방송사 - 미정


예선 2차전

8월 27일 월요일 20:30 대한민국 vs 인도네시아

중계방송사 - 미정


예선 3차전

8월 28일 화요일 14:00 대한민국 vs 홍콩

중계방송사 - 미정




슈퍼라운드는 08월 30일부터

이루어지는데요.


09월 1일 결승전이 기대되는

2018 아시안게임 남자 야구 대표팀이네요.







* 이미지 출처 : MBN 스포츠야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