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7. 25. 18:08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이 운영하는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이 소개 되었답니다.


1960, 70년 대한민국 일식 초밥의 성지 서울시 중구는 경제와 혁명의 중심지이자 입맛 까다로운 비즈니스맨들이 즐겨찾는 수많은 초밥집들로 성업 중인데요. 그래서 많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일식집들이 즐비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고급 호텔에나 있는 유명한 일식집 못지 않은 맛깔스러운 집을 자랑하는 곳으로 단골손님들은 특급호텔보다도 더 낫다고 입맞추어 칭찬하는 곳으로 막강한 실려과 달인만의 솜씨가 더해져 늘 손님들로 붐빌수 밖에 없는 가게랍니다.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을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 입소문 가게!


 


웬만한 호텔 일식 고급 스시보다도

더 고급스럽고 최고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곳인데요.


 


특급 호텔을 능가하는 초밥은

그 비주얼 부터가 남다른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고 하네요.


 


한 입 맛을 본 손님들의

표정에서부터 느껴지는 초밥의

맛은 오랜 세월의 내공고 끓임없이

요리 연구를 하는 이승만 달인의 손길에서

작품처럼 탄생하는 초밥이라네요.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 비주얼과 맛!


 


여러 스시고수라 불리는 달인들조차

이정하는 경력 19년의 초밥계의

신예 이승만 달인의 가게 인데요.


 

 


찰지고 쫀쫀한 숙성회로 제대로

스시의 맛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하는 곳이라네요.


 


그 비주얼과 맛을 보면

폭염 또한 잊게 할 수 밖에 없는

초밥 자태와 맛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초밥의 달인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 핵심비법!


 

 


처음 보는 독특한 조리법을

보여주는 달인인데요 숙성회를 위해

성게 껍데기에 개다래를 넣어

쪄내여 가루를 만드는데요.


비린내를 개다래로 잡는 달인!

생강보다도 10배의 효과를 보여 주며

쓰고 맵고 떫어 양날의 칼날과 같아서

고수들만 사용하는 재료라고 하네요.


 


여기에 단맛과 고소한 맛의

균형을 선사할 달걀 노른자와 옥수수,

시원한 무가 숙성 재료로 들어가네요.


 

 


여기에 민물 새우가루와

구운감태를 넣은 뒤 광어, 민어 등을

올리고 다시 개다래,옥수수,달걀노른자를

뿌리고 겹겹히 쌓는 것을 반복한다고 하네요.



놀라운 숙성의 과정!


 


이런 과정을 거쳐 5시간 정도

지나면 입안에서 살살 녹으면서도

찰진 놀라운 식감을 자랑하는

숙성회가 만들어 진다네요.


 

 


숙성 초밥의 진미인 밥도

놀라운 요리과정의 연속!


오이와 당근을 채 썰어

면포로 싼 쌀을 같이 두어

간부법이란 독특한 조리과정으로

채소 물로 쌀을 불려 낸다네요.


 


초밥 요리과정에 사용되고

손님 상에도 들어가는 해초소금까지

일일이 만들어 사용하는 달인이네요.


 

 


소금과 톳가루를 볶아 주다가

해홍나물을 넣어 또 다시 볶아 주면

달인만의 해초소금 완성!


다시마에 해초소금을 투하하고

숯불로 위에허 한번 가열해서 녹여

다시마를 돌돌 감아 밥을 지을때,

넣어 주면 달인만의 최고의

초밥용 밥이 완성이 된다네요.



재료 하나 하나 달인만의 정성!


 

 


초밥의 달인은 고명까지

남다른 세심함과 정성이

돋보일 수 밖에 없는데요.


 


솜사탕 같은 비주얼에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간장 칡물에 노루궁뎅이 버섯을

적셔 주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일일이 찢어서 노루궁뎅이 버섯

고명을 만들어 초밥에 얹어

손님상에 나아간다네요.





북창동 맛집 스시화정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스시화정


*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14길 29

  (지번) 서울 중구 북창동 12-4


* 전화번호 : 02-757-7766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30






[메뉴 가격]


스시코스(런치) - 45000


1시이후(주중) - 35000


스시코스(디너) - 65000


사시미코스 - 80000


사시미코스 '오마카세' - 110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