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7. 10. 17:56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은둔식달 위치 주소 메뉴가격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막구수의 달인이 운영하는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가 소개 되었답니다.


숨어있는맛의달인 은둔식당 잠행단이 이번에는 서울시 동대문구 한 재래식당을 찾아 갔는데요. 시장 길모퉁이에 40년 넘은 막국수집이 오늘의 주인공이라고 하네요.


여름철 시원한 물 메밀 막국수와 그리고 매콤 쫄깃한 맛이 일품인 취향저격 비빔막국수까지 숨어있는 이 맛집을 아는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같은 행복의 가게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를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은둔식달 방문!


 


서울시 동대문 맛집으로 재래시장의

길모퉁이에서 40년 넘은 막국수의

맛으로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곳인데요.


 


한 번 맛보면 단순해 보이는

음식이지만 평생 단골 예약이

될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사실 만드는 그 엄청난

시간과 재료와 내공만 보아도

무조건 맛있을 인생 막국수를

은둔식달 잠행단이 방문!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은둔식달 그 맛은?


 


영롱한 빛깔의 맑은 육수를

보이면서 일반 냉면 같아 보이는

단순하지만 내공이 느껴지는 한 그릇인데요.


 


면에서 바로 윤기가 나는데요.


육수 먼저 한 사라발에

감타사가 아~~~


 


육수는 평양냉면 육수인데,

면은 막국수 면이라고 하네요.



두 조합의 콜라보가 환상!


 


비빔 역시나 닭고명이

들어간 데다가 면의 쫄깃함과

양념의 조화가 일품이라네요.


 


역시 잠행단 달인 답게

재료를 통해서 요리 과정을

추측 해보여 주네요.


 


이 집에 오면 반드시

먹어 봐야 한다는 닭무침

또한 영계같은 부드러움에

홀딱 반해 버리는 맛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막국수 달인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은둔식달 핵심비법!


 


먼저 깨순을 수분이 날아가도록

약한불에 계속 볶아 바스락

거릴 정도로 만들어 준다네요.


 


깨순을 닭에 바른 뒤

다시마에 감싸서 숙성을 시켜주는데요.


닭의 잡내 1도 없이 잡아 준다네요.


 


각종 비법 재료와 함게 

그렇게 숙성된 닭과 돼지고기

사태살을 넣어 6시간 동안 떠오르는

기름을 계속 걷어주면서 육수를 만들어 낸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육수는

맑은 색을 띄고 잘 익은 돼지고기는

막국수의 고명으로 올라간다네요.



반죽 메밀면의 비법!


 


콩을 삶는 물에 참마도

넣어서 반죽물을

만들어 주는데요.


 


참마와 메물가로, 콩물로

반죽을 하여 숙성하여 이 전반죽을

일반 메밀가루 반죽과

섞어 쫀득함을 배가 시킨다고 하네요.


 


정말 과정 하나하나 정성을

쏟아 만들어지는 40년 내공의

이 한 그릇은 정말 꼭 맛을 보아야 할 것 같네요.






동대문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춘천메밀막국수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8길 25

  (지번)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989-13


* 전화번호 : 02-966-1496


* 영업시간(운영시간) : 전화문의






[메뉴 가격]


비빔막국수 - 6000


물막국수 - 6000


곱배기 - 7000


메밀소바 - 7000


닭무침 - 9000


메밀찐만두 - 5000


검은콩 메밀콩국수 - 7000


온면 - 6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