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데이 7월 14일 데이 유래

대한민국에서 살다보면 매월 14일은 다양한 데이들로 초기 연애를 하고 있는 커플들에게는 설레이고 기념과 추억을 만드는 날로 그리고 오래된 연인들은 걱정거리가 되기도 하고, 솔로들에게는 힘든 날들이죠.


가끔 있는 기념일들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추억이 되지만, 너무 기업에서 인위적인 마케팅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인식이 된 다른 기념일들은 특히 어른들의 눈쌀을 지푸리게 하는게 사실이랍니다.


누군가에는 용기를 내어 고백을 하는 운명적인 만남 인연의 시작이 되었으면 하는 날도 가능하기를 기원해봅니다. 사실 7월 14일 실버데이는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빼로 데이 등처럼 많은 사람들이 알지는 못하지만, 이번 기회에 한 번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실버데이 7월 14일 데이 유래"



실버데이 7월 14일 데이 유래 은?



7월 14일 실버데이는 기념일로 연인들이 은반지를 서로 주고 받으면서 장래를 약속하는 날을 뜻한다고 하네요. 누군가에게는 용기있는 고백하기도 좋은 날이자,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 부부들에게는 멋진 프로포즈를 한 번 해보기에도 뜻깊은 날이기도 하네요.






실버데이 7월 14일 데이 유래는 어떻게 될까?



사실 매월 14일의 각종 데이에는 여러가지 유래설이 많은데요. 7월 14일 실버데이 역시 여러 유래설들이 전해지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력한 설 중에 하나는 기업들이 시행한 일면 "매월 14일 데이 마케팅"이 가장 유력한데요. 유명한 예를 들면 11월 빼빼로 데이 같은 마케팅 데이를 연상하면 이해가 빠를 듯 하네요.


특히 5월 14일 로즈데이 때 고백을 해서 연인이 된 커플들의 100일이 7월 14일에 맞춰지기 때문에, 이런 날을 겨냥한 업체에서 은반지 커플링을 통한 고백 마케팅으로 정착된 것으로 보여지네요.




실버데이의 꽃은 "플록스" 꽃이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꽃말은 온화함을 뜻하며, 봄부터 시작해서 초여름까지 피어나는 작고 귀여운 꽃으로서 은처럼 화려하지 않지만, 그 꽃만의 단아한 매력으로 은반지와 함께 선물을 하면, 기념일 추억이 배가 될 듯 하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