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6. 21. 10:43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 제육볶음 청국장 맛나요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보리밥에서는 목동 맛집으로 특히 제육볶음과 청국장 맛집으로 유명한 옥천집이 소개되었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만난 구수한 고향의 맛으로 갓 지어낸 따끈한 보리밥과 신선한 콩으로 직접 띄운 청국장이 함께 나오는 보리밥과 구수한 청국장의 운명적인 만남을 가지는 가게가 소개 되었네요.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 제대로 찾아 주는 집으로 고층건물과 아파트 사이에 마치 시골가게를 떼어 놓은 듯한 먹다보면 옛 생각나는 그런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보리밥 가게랍니다. 





" TVN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을 알아보아요"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 제육볶음 청국장 고향생각 나는 곳!


 


고층 건물들과 아파트 주변과

어울리지 않지만 무려 30년이나 된

평범한 외관의 보리밥집이랍니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고향의 맛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져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갓 지어내 따끈한 보리밥과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 제대로 찾아 줄 수 있는 쿰쿰한 냄새와 맛이 매력적인 청국장의 어울림은 보리밥 끝판왕을 마치 만날 수 있는 가게라고 합니다. 한 번 맛보면 옛 그리운 맛에 다시금 한 번 더 찾게 된다고 하는 가게의 그 대표 메뉴 보리밥을 이제 살펴 볼까요?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 제육볶음 청국장 대표메뉴 보리밥 그 맛은?


 

  


이 집만의 대표 메뉴인 보리밥청국장을 주문하면 콩나물 무생채, 상추와 각종 채소를 무시하게 올려 놓은 뒤 보리밥과 흰쌀 밥을 반반씩 올려서내어 손님상에 나오는데요. 비주얼만 보아도 군침이 절로 들 수 밖에 없네요. 다음번에 근처에 출장등으로 가게 되면 꼭 한 번 가보고 싶군요.


 

 


세 가지 재료가 들어간 단순한 보리밥이지만, 구수한 보리밥과 쿰쿰한 청국장의 매력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어요. 강된장도 단숨함 그자체로 보리밥에서 느껴지는 묵직한 충청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다네요. 단순함 그 자체로만 제대로 맛을 내어도 따라올 수 없는 맛을 볼 수가 있는데, 그런 맛을 잘 실현한 옥천집인가 보네요.


 


무심한 매력이 돋보이는

보리밥 청국장은 보리밥 본연의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매료시키기 충분해요.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 제육볶음 청국장 그 맛은?


 


이 가게에 방문을 하신다면, 청국장의 맛에 반할 수 밖에 없는데요. 따로 숙성실에서 청국장을 계속 관리하면서 최고의 맛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가게라네요. 보리밥과 구수한 청국장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보리밥과의 그 궁합이 빠져들 수 밖에 없다네요.


 

 


청국장과 두부만으로 끓여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청국장을 만날 수가 있어요. 청국장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맛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도 잡을 수 밖에 없어요. 마치 작품처럼 느껴진다는 이 집만의 청국장은 얼만 맛있을 런지 다음에 꼭 먹어 봐야 겠네요.



청국장 한 숟갈에

쓱싹 비벼 먹는 보리밥!

이 번주 어떠신가요?





수요미식회 보리밥 목동 맛집 옥천집 제육볶음 청국장 그 특별함!


 


식당 뒤쪽에 자리한 청국장

숙성실은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담백한 강된장이 최고에요.


 


밑반찬 하나하나 손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취향대로 더 얹어서 씹는 맛이

그야말로 일품일 수 밖에 없다네요.


 


전현무씨 일행을 그래서

각자 취향대로 밑반찬으로

얹어 색다르게 3인 3색 레시피로

즐거운 식사를 마쳤다고 하네요.






목동 맛집 옥천집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옥천집


* 주소 : 서울 양천구 목동로2길 1

    (지번) 서울 양천구 신정4동 993-3


* 전화번호 : 02-2695-4554


* 영업시간(운영시간) : 10:30 ~ 21:00





[메뉴 가격]


보리밥 청국장 - 7,000


제육볶음 - 15,000


돼지김치찌개전골 - 17,000 / 23,000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