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29. 12:28

생활의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 진갈비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를 운영하는 군산 맛집 진갈비가 소개 되었답니다.


전라북도 군산 조용한 동네에 위치해 동네를 떠들썩하게 만든다는 특별한 맛으로 떡갈비 마니아들 사이에서 전국적 명성을 자랑하는 떡갈빗집 진갈비랍니다.


석쇠 안의 지글 지글 굽히는 소리부터 반해버린다는 곳! 여기에 기름기는 쫙 빠지고 고기 고유의 육즙만 남아 부드러움의 극치를 보여 준다는 군산 떡갈비 달인을 만나 보아요.






"생활의 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 맛집 진갈비을 알아보아요"



생활의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 진갈비 맛집



이 곳이 바로 온동네를 떠들썩 하게 하는 전국구 떡갈빗집인 소리부터 맛있다는 생활의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이 운영하는 진갈비 맛집이랍니다.



전국적 명성의 떡갈비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것 만큼 항상 손님들로 붐비는 한 번 맛을 보면 헤어나오기 힘들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가게랍니다.




한 눈에도 윤기 좔좔 흐르는 비주얼에 군침을 흐르지 않을 수 없는 떡갈비의 자태를 볼 수가 있네요.



불향 가득 머금은 떡갈비는 다른 집과 다르게 다져서 만들지 않는데도, 그 부드러움에 얼마나 고기 숙성이 잘되어 있는 식감과 맛을 보여주는 전국구 명성을 얻을 충분한 음식이네요.






생활의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 진갈비 떡갈비 비법 과정 !



이것 저것 다 써 보았다는 바지락은 전북 부안 것이 제일 단맛도 많아 부안 바지락을 구워 주는 범상치 않은 요리 과정으로 부터 출발한답니다. 떡갈비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시는 군산 떡갈비의 달인이네요.

이 과정에서 짠맛도 빠지고 쓴맛도 빠지게 된다고 하네요.




바지락의 비린내를 제거 하기 위해 엄나무를 우려 낸 물에 연탄불에서 구운 바지락을 함께 넣어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이렇게 잘 구워지고 삶아진 바지락 살을 따로 분리해서 잘게 다져 준답니다.




공개 불가 재료 위에 덜 익은 참외를 쪄 주는데, 참외가 수확되지 않을 땐 오이로 대체 한다고 하신답니다.




참외 과육만을 따로 덜어 내어서, 바지락 다진 살과 섞은 뒤 참외 찐 물을 버리지 않고 다시 섞어 한 번 끓여 준답니다. 이 과정에서 바지락 삶의 비린내가 2차로 한 번더 잡히고 한 결 식감이 더 부드러워 진답니다.





마지막 과정에 다와가는 비법 과정!



4시간 불린 쌀은 빻아 가루를 내어 주고요. 질긴 고기가 연해지는 것은 물론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햇볕에 잘 말린 들깨를 섞어 준답니다.



엄나무와 바지락을 삶은 물에 쌀가루와 들깨가루를 섞은 것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탕죽을 만들어 준답니다.



탕죽이 제대로 완성이 되면, 기존의 재료에 다 함께 넣어 섞어 준 뒤 다시 한번 끓여 내 점성을 더 높여 준답니다.




이렇게 인고의 시간을 거쳐 완성된 고기 숙성 베이스에 고기를 넣어 12시간 정도 담구어 고기 숙성을 시켜 준답니다.



진갈비 집의 특징은 고기를 다져서 만드는 떡갈비집과 달리 칼집만 내어서 사용을 한답니다. 얼마나 고기가 제대로 숙성이 잘 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네요.




이렇게 칼집을 낸 고기에 간간이 간장 양념을 묻혀 연탄불 위에서 마늘을 올려 은은하게 구워내면 군산 떡갈비의 달인표 세상 둘도 없는 떡갈비가 완성이 된답니다.



전북 군산에 출장 갈 일이나 여행시 들일 일이 있다면, 꼭 한 번 방문 하고 싶은 떡갈비 맛집이네요.





생활의달인 군산 떡갈비의 달인 진갈비 간장 양념의 비법!




감자에다 배즙을 넣은 뒤 고구마 순 껍질을 벗겨서 말려 놓은 것을 넣어서 같이 한 번 푹 끓여 두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그런 다음 간장에다 이 비법 양념 재료들을 섞어 준답니다. 하나 하나의 과정에서 가미할 건 가미하고 뺄 건 배어 가면서 그렇게 하나씩 맛을 찾아간답니다.




갈비 끝 뼈, 검은콩, 완두콩을 삶은 뒤 면포에 담아서 다시 간장에 우려 주고요.



진한 육향을 내는 갈비끝 뼈는 다시 육수를 내어 주는 과정도 거친답니다.



육향 가득 진한 곰탕 육수를 다시 끓이고 있는 비법 간장물에 넣어 준답니다.



그렇게 완성된 고소한 맛, 단맛, 짠맛의 결정체 비법 간장이 완성이 된답니다.



대파를 쏭쏭 썰어 간장에 절인 뒤, 고기 위에 올려 양념을 해주고 연탄불에 구워 준답니다.




불향 가득 부드럽게 찢어지는 대한민국 탑클래스의 떡갈비를 맛 볼 수가 있는 군산 떡갈비의 달인 음식이네요.






군산 진갈비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진갈비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08-7 

            (지번) 전북 군산시 영화동 15-14


* 전화번호 : 063-446-7707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30 ~ 21:30 (라스트 오더 20:30)








[메뉴 가격]


떡갈비 - 22,000


곰탕 - 10,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