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25. 03:52

수요미식회 갑오징어데침 대치동 고운님 남도해산물 맛집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갑오징어 데침에서는 대치동 맛집으로 유명한 고운님이 소개되었답니다.


완도 출신의 주인장이 산지에서 공수해 온 갑오징어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갑오징어 숙회로 탄생시켜 미나리 무침과 환상의 조합으로 담백한 갑오징어를 맛 볼 수 있는 곳을 방문하였답니다.

주변 오피스 상권으로 인해 퇴근 후 한잔에 하루를 털어내는 직장인들로 가득한 곳으로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랍니다.





" TVN 수요미식회 갑오징어 데침 대치동 고운님 맛집을 알아보아요"



수요미식회 갑오징어데침 대치동 고운님 맛집 



5~7월에 잡은 갑오징어를 급랭해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싱싱한 갑오징어를 살짝 데쳐 먹어내는 제대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고운님 가게랍니다. 직접 찾은 거래처에서 산지의 식재료들을 받아 사용하는 남도해산물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한 주인장이랍니다.




신암 병어, 임자도 민어 등 메뉴가 굉장히 많은 것이 특징인데요. 마치 남도 해산물 배화점 같은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남도에서 맛있다고 하는 음식은 여기 다 있네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니, 왁자찌껄한 분위기에 마주 앉은 상대방과 대화도 조금 힐들 정도라고 하네요 



맛깔란 비주얼만큼이나 부드럽고 두툼한 식감과 미나리무침의 조화의 어울림이 최고인 담백한 갑오징어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수요미식회 갑오징어데침 !




우유 빛깔의 갑오징어 자태는 먹기가 아까울 정도 인데요. 두툼하게 어슷썰기로 썰어낸 입안 가득 채우는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답니다.




완벽한 식감의 데침이라고 하는데요. 식감에 대한 평들은 다른데요. 완전 부드러워서 좋아다는 분들과 꼬독 꼬독하게 느껴 좀 질겼다고 평을 하는 분들로 나뉘는데 아무래도 기복이 있는 것 같네요. 방송에서 저 정도 표현이면, 질길때 엄청 질길 수도 있다고 예상이 되는군요.




전체적으로 고르게 나타나는 식감은 조직감과 식감을 살려주는 써는 방식이 이 맛의 핵심이랍니다.




보통의 갑오징어는 무미, 맛이 비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 부족한 맛의 여백을 새콤달콤, 아삭한 식감이 좋은 미나리 무침과의 조화가 좋다고 하는 군요.




소금 기름장에 살짝 찍어 먹어도 그 묘미가 다르고, 아삭 푹푹 새콤달콤한 미나리무침과의 먹으면 그야말로 맛의 3단 콤보를 느낄 수가 있답니다.





수요미식회 갑오징어데침 대치동 고운님 맛집은 남도음식 대잔치 !




삶은 감자를 넣고 숙성시킨 열무물김치 또한 그 어울림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답니다.



남도식 반찬을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맛깔란 기본 밑반찬만으로도 한 번 찾아 보고 싶은 곳이네요.




미나리 양념을 함께 무친 어린 아이 입맛에 좋은 갑오징어 무침과 미나리 무침과 따로 나오는 갑오징어 데침을 취향벌로 즐길수 있는 대치동 맛집 남도해산물 백화점! 고운님이랍니다.






대치동 고운님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대치동 고운님


*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81길 22

            (지번)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4-5 대치동우편취급소


* 전화번호 : 02-562-9292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3:00








[메뉴 가격]


완도 갑오징어 데침 - 49,000


하모 샤브샤브 중 - 65,000 / 대 - 98,000


민어 회 중 - 135,000 / 대 - 178,000


엣날 국밥 - 8,000


요일정식 - 8,000


묵은지동태탕 - 8,000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갑오징어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