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 앞유리창

비오는 날이 되면 운전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습기 때문에 주행중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쉽게 습기제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굳이 자동차 전용 매장에서 습기 제거제 등을 구입 하시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미리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유용한 정보를 잘 습득하셔서, 시간이 나실때 습기제거를 예방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 뿐만 아니라 비오는 날 운전시에 습기가 차량 내부에 찰 경우 시야를 방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빠르게 습기제거하는 방법 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비오는 날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 앞유리 뽀송하게 만들기"



비오는 날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 앞유리 말끔하게 유지하게 만들기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비 오는 날 운전 중에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바로 앞유리창에 뿌옇게 번지는 습기일 텐데요. 심한 경우는 교통사고까지 유발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습기 제거는 중요한 부분일 수 밖에 없답니다. 이런 습기를 사전에 일상생활 용품으로 쉽게 예방할 수가 있는데요.


 


 


자동차 앞 유리창에 습기가 안 생기게 하려면 바로 집에서 사용하는 린스를 이용해서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린스에 들어 있는 계면 활성제가 습기를 막아 준다고 하는데요. 린스를 부드러운 천에 골고루 뭍혀서 유리창 내부를 자국이 남지 않게 닦아 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자동차 내무돠 사이드미러까지도 꼼꼼히 닦아 준다면, 비가 오는 날 또는 추운 겨울날 습기가 차는 것을 깔끔하게 예방을 할 수가 있게 된다네요.


 


직접 실험을 해보아도 금방 습기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린스의 계면 활성제가 수증기의 응결을 막아 습기가 생기지 않게 도와주는 원리라고 하네요. 만약에 린스가 없다면 주방세제를 사용해서 잘 닦아 주시길 바래요.






비오는 날 자동차 주행 중에 습기생길 시 제거 방법은?


 


자동차 주행 중에 습기가 생기게 되면 앞의 시야를 가려 운전을 방해하기 마련인데요.


 


비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 자동차 내부 습기가 생기는 이유는 자동차 안 팎 온도차로 인해서 생긴다고 하네요.


 


이렇게 습기가 생기게 되는 경우에는 창문을 살짝 열고 에어컨을 켜기만 하시면 금방 내부 습기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혹시 창문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에어컨을 켜고 외부순환모드를 작동하면 밖의 공기가 차 내부로 들어와 온도차를 줄여 줌으로써 습기를 말끔히 제거 해준다고 하네요.






비오는 날 자동차 앞유리창 습기제거 방법 정리!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법]


▶ 린스를 묻힌 천으로 자동차 유리를 닦아 주세요.


▶ 에어컨과 외부 순환모드 함께 작동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 YTN 원포인트 생활 상식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