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한식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선생님과 함께 한 김수미표 숯불에 구운 떡갈비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 할 수 밖에 없는 떡갈비를 선보 였는데요. 특히나 김수미표라서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보장된 레시피!


이번 주말에도 맛난 음식으로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가 있겠네요. 특히 방송처럼 도란 도란 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요리 하는 것도 요즘 좋은 가족 문화인 것 같네요. 믿고 보는 먹는 김수미 떡갈비 잘 기억 해두세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레시피 오늘의 재료 한우 갈빗살!


 


오늘의 재료는 갈빗살인데요.


생 갈비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근막을 제거하고 나서야 모습을

드러내는 자태인데요.


 


뼈를 발라내고 마지막

손질을 끝낸 뒤에 마주한

아름다운 마블링을 보여주는

한우 갈빗살이네요.


 


비주얼만 보아도 은은한

갈비 냄새가 고끝에 나는

달콤한 상상이 나는 듯 하네요.


벌써 군침이 돌 수 밖에 없네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레시피 요리 공개!



"첫 번째 수미네 반찬 떡갈비 레시피!"



1. 갈빗살 600g을 잘게 다져 주세요.



2. 볼에 간장 10큰 술, 찹쌀가루 1.5큰 술, 다진 마늘 크게 1큰 술, 참기름 1큰 술, 후추 ½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조물 조물 맛난 갈비살들!



3. 양념장에 다진 갈빗살을 넣고 주물러 주시길 바래요.

   (반죽의 찰기를 본 뒤 찹쌀 가루 1~2 큰 술 정도 추가 해주세요.)



4. 꿀 2큰 술을 넣어 주세요.



5. 자루를 제거한 표고 버섯 2개, 양파 1/8를 다져서 고기와 섞어 주세요.



이제 숯불에 올라갈 차례!



6. 떡갈비 반죽은 네모나고 넓적하게 잡아준 뒤 가운데에 갈비뼈를 넣고 잘 감싸 주시길 바래요.



7. 달궈진 숯불에 올려 은은하게 구워 주세요.



8. 다 구워지면 떡갈비 위에 잣가루를 뿌려주시면 완성이 되어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떡갈비 레시피 그 맛은?


 


떡갈비 하나로 잔칫상

분위기가 바로 완성되는

오늘의 떡갈비 요리인데요. 


 


젓가락질로 부드럽게

찢겨져 먹을 수 있는

수미쌤표 갈비를 만날 수가 있다네요.


 


그냥 입 안에 첫 맛부터

맛있다는 감탄삭 절로 나올 수 

밖에 없는 누구나 다 아는

그 맛난 떡갈비 맛!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